교회소개 말씀 교육부 선교부 청년부 목장 소리모아찬양대 친교/나눔 동부사진첩 가정예배


목장그룹
     가정 예배 
     목장소식 Cell 

예배안내 worship services
주일 예배 1부 주일 오전 11:00
주일 예배 2부 주일 오후 2:30
금요 가족예배 금요일 오후 7:30
새벽 기도회 화-토 오전 6:00
어린이 주일학교 주일 오전 11:00
금요 중고등부
및 청년부 모임
금요일 오후 7:30
영어 성경 공부 주일 오전 9:30
오시는 길  주보 
관련 링크  새가족 환영 
Today, Yesterday, Total
378 , 433 , 384,754
 
작성일 : 17-10-28 07:34
가정예배를 위한 주일설교 요약 (2017년 10월 22일)
 글쓴이 : 박석중목사
조회 : 387  

성경: 요한복음 8:29

제목: 그의 기뻐하시는 일을 행함으로

 

사람은 혼자 살 수 없게 만들어졌습니다. 따라서 누군가 내 이웃이 있다는 것은 은혜입니다. 더욱이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신다면 그것보다 좋은 일은 없을 것입니다. 본문에 보면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혼자 두지 아니하시고 함께 하셨다고 말씀합니다. 우리도 이런 은혜를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1. 하나님이 주님과 함께 해주심

주님은 혼자 이 세상으로 보냄을 받으셨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혼자 계신 것이 아니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항상 함께 하셨습니다. 29절에 나를 보내신 분께서 나와 함께 계신다. 그분은 나를 혼자 버려두지 않으셨으니예수님이 진리를 전하였으나 사람들은 믿지 않을 뿐 아니라 주님을 미워하고 대적했습니다. 심지어 죽이려고 했습니다. 주님은 반대자들이 많은 중에도 사역에 고독을 느끼지 않고 위축되지도 않으셨습니다. 그 이유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예수님을 혼자 두지 않고 함께 해주셨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 8:16내가 혼자 있는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가 나와 함께 계심이라요한복음 16:32보라 너희가 다 각각 제 곳으로 흩어지고 나를 혼자 둘 때가 오나니 벌써 왔도다. 그러나 내가 혼자 있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나와 함께 계시느니라.”

창세기에 나오는 요셉은 어머니가 넷이나 되고 배 다른 형제들이 열 명이나 되는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요셉은 형들에게 미움을 받아 애굽으로 팔려갑니다. 보디발의 집에서 종살이 하면서 말할 수 없는 어려움을 당하면서 살아갑니다. 그러나 놀라운 것은 하나님이 요셉과 함께 하셨습니다. 요셉이 그 모진 시련을 이기고 승리할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이 함께 해주셨기 때문입니다. 성도들에게 있어서 가장 큰 축복은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신다는 확신을 가질 수만 있다면 아무것도 두렵지 않을 것입니다. 스데반 집사님이 사람들에게 돌로 맞아 죽임을 당할 때 얼마나 두렵고 무서운 순간이었겠습니까? 그러나 성경에 보면 스데반이 성령에 충만하여 그의 얼굴이 천사의 얼굴과 같았다고 했습니다. 우리가 힘들 때 우리의 가장 큰 위로는 하나님이 함께 해주시는 것이고, 약할 때 가장 큰 힘은 하나님이 함께 해주시는 것입니다.

 

2. 하나님이 함께 해주신 이유는

두 번째 생각할 것은 하나님께서 왜 예수님과 항상 함께 해주셨는가 하는 것입니다. 29절에 이는 내가 언제나 그분을 기쁘시게 하는 일들을 하기 때문이다.예수님께서 항상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일을 행하니까 하나님이 예수님을 혼자 두지 아니하시고 예수님과 함께 하셨다고 말씀합니다. 중요한 말은 항상이라는 말입니다. 예수님은 가끔 가다가 한 번씩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일을 행한 것이 아닙니다. 어디 가는 것도 하나님의 뜻대로 가고, 말하는 것도 하나님이 주신 말씀만 전하고, 무슨 일을 할 때도 하나님의 뜻대로만 행하면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했습니다. 에녹은 300년 동안 하나님과 동행하며 살다가 죽음을 거치지 않고 하늘나라로 올라간 사람입니다. 하나님은 왜 300년 동안이나 에녹과 함께 해주셨습니까? 히브리서 11:5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는 증거를 얻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중요한 사실을 발견합니다. 하나님이 함께 해주는 사람이 되려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1031일은 루터가 종교개혁을 한 날입니다. 올해가 종교개혁 5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종교개혁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는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입니다. ‘소요리문답1번의 내용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사람의 제일 되는 목적이 무엇입니까?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과 영원토록 그를 즐거워하는 것입니다. 사람의 존재 목적이 무엇인가? 사람이 일하는 목적이 무엇인가? 사람이 추구해야할 가장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가? 그것을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과 영원토록 그를 즐거워하는 것이라는 말입니다. 하나님을 영화롭게 한다는 말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다는 말과 같습니다.

 

3.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들은

아모스 3:3에 보면 두 사람의 뜻이 맞지 않는데 어찌 동행하겠느냐?” 두 사람이 뜻이 맞지 않는다면 어떻게 동행하겠습니까? 하나님과 뜻이 맞지 않는다면 하나님과 동행할 수 없습니다. 주님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살지 않고 하나님을 뜻을 행하며 살았습니다. 요한복음 6:38-39이는 내가 내 뜻을 행하려고 하늘에서 내려온 것이 아니라 나를 보내신 분의 뜻을 행하려고 왔기 때문이다. 나를 보내신 분의 뜻은 이것이니, 그분께서 내게 주신 자 가운데서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않고 마지막 날에 모두 다시 살리는 것이다.” 주님은 자기에 대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분명히 알고 있었고 그 일을 위해 평생 힘썼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도 하나님이 기뻐하는 일이 무엇인가를 분명하게 알려주셨습니다. 고린도전서 1:21과 누가복음 15:7에 보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잃은 양을 찾는 일입니다. 교회의 본질은 복음을 전해서 영혼을 구원하는 일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구원받은 영혼들이 모여서 하나님께 감사하며 예배드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함께 해주시는 복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Copyright ⓒ 달라스동부장로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