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소개 말씀 교육부 선교부 청년부 목장 소리모아찬양대 친교/나눔 동부사진첩 가정예배


목장그룹
     가정 예배 
     목장소식 Cell 

예배안내 worship services
주일 예배 1부 주일 오전 11:00
주일 예배 2부 주일 오후 2:30
금요 가족예배 금요일 오후 7:30
새벽 기도회 화-토 오전 6:00
어린이 주일학교 주일 오전 11:00
금요 중고등부
및 청년부 모임
금요일 오후 7:30
영어 성경 공부 주일 오전 9:30
오시는 길  주보 
관련 링크  새가족 환영 
Today, Yesterday, Total
442 , 475 , 463,959
 
작성일 : 17-12-23 07:50
가정예배를 위한 주일설교 요약 (2017년 12월 17일)
 글쓴이 : 박석중목사
조회 : 612  

성경: 히브리서 9:27-28 

제목: 그 후에는

 

우리의 삶에는 많은 문제들이 있습니다. 공부, 직장, 출세, 성공, 사랑, 결혼, 자녀, 건강 등 살아가면서 수많은 문제들에 직면합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가장 중요하고 시급한 문제인데도 가장 소홀히 여기고 무관심하게 여기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구원입니다. 하나님의 최대의 관심은 죄인 구원입니다.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 십자가에 죽게 하면서까지 원하는 일입니다. 이 구원을 위해서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셨고 십자가에 달리셨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최대관심도 구원에 있어야 합니다.

 

1. 죽음의 문제

구원이 중요하고 시급한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구원에 대하여 등한히 여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사람이 죽음에 대해서 실감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첫째, 죽음은 반드시 옵니다. 27절에 사람이 죽는 것은 정해진 일이라고 했습니다. 성경이 이처럼 분명하고 확실하게 증거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자기는 죽지 않을 것으로 착각하고 있으며 죽음에 대해서 아주 준비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둘째, 죽음은 모든 사람에게 찾아옵니다. 죽음의 문제는 남의 문제가 아니라 나의 문제입니다. 어른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어린아이들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죽음은 누구도 대신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이 죽음에 대해서 생각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셋째, 죽음의 시기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알려주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남의 마음을 알 수 없고, 죽는 날을 알 수 없고, 예수님 재림하시는 날을 알 수 없습니다. 죽음을 준비하는 가장 지혜로운 방법은 죽음을 이기신 예수님을 믿는 것입니다. 지금 이 시간 예수님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2. 심판의 문제

사람들이 구원을 등한히 여기며 구원에 무관심한 두 번째 이유는 심판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설령 내가 죽는다고 할지라도 죽은 다음에는 모든 것이 끝나고 무로 돌아가는 것이다라는 착각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세상일에 대해서만 관심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27절에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고 그 뒤에는 심판이 있다.” 죽음 그 후에는 심판이 있습니다. 이런 얘기가 있습니다. 우리가 이 땅에서 행한 대로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서 심판을 받습니다. 고린도후서 5:10우리 모두가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드러나, 각자가 선악 간에 그 몸으로 행한 일에 따라 보응을 받을 것이다.우리가 말하고, 생각하고, 행동한 모든 것에 대해서 심판하십니다. 전도서 11:9청년이여, 네 젊음을 기뻐하고 청년의 때에 네 마음을 즐겁게 하여라. 네가 가고 싶은 데 가고, 보고 싶은 것을 보아라. 그러나 이 모든 일들에 대하여 하나님께서 심판하신다는 것을 알아라우리를 이 심판대에 서지 않게 하실 분이 있습니다.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우리 대신 심판을 받아주셨습니다.

 

3. 죄의 문제

위에서 말한 두 가지, 죽음의 문제와 심판의 문제는 그 원인이 죄에 있습니다. 사람이 왜 죽음을 당합니까? 죽은 후에 왜 심판을 받아야 합니까? 그것은 다 죄 때문입니다. 인간의 모든 문제는 그 원인이 죄에 있습니다. 따라서 인간의 모든 문제해결은 죄 문제해결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로마서 3:10-12에 의인은 없습니다. 하나도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보실 때 모든 사람들이 다 죄인입니다. 죄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원죄와 자범죄입니다. 원죄란 인류의 조상 아담의 죄를 이어받아 모든 사람들이 죄인으로 태어나는 것입니다. 자범죄는 사람들이 세상에 살아가면서 스스로 짓는 죄입니다. 사람은 누구도 스스로 죄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죄를 씻을 수 있는 길은 하나뿐입니다. 히브리서 9:22율법을 좇아 거의 모든 물건이 피로써 정결케 되나니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예수님을 구주로 믿으면 죄 사함을 받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우리의 죄를 해결하는 유일한 길입니다.


4. 구원의 문제

모든 사람들에게는 죽음의 문제, 심판의 문제, 죄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을 해결하는 비결은 예수님을 믿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5:24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예수님을 믿으면 죄 사함을 받고 심판에 이르지 않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순간 영생을 얻고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집니다. 하나님은 죄인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지금도 말씀과 성령을 통해서 끊임없이 역사하고 계십니다. 28절에 이와 같이 그리스도께서도 많은 이들의 죄를 짊어지시려고 단번에 자신을 드리셨으며, 죄와 상관없이 자신을 고대하는 자들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그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실 것이다.” 주님은 두 번째 다시 오실 것입니다. 그 때에는 믿는 자는 구원하고 믿지 않는 자들은 심판하십니다. 성탄절은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서 오신 예수님이 태어난 날입니다.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영접하고 구원 받는 복된 날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Copyright ⓒ 달라스동부장로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