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소개 말씀 교육부 선교부 청년부 목장 소리모아찬양대 친교/나눔 동부사진첩 가정예배


설교그룹
     설교 동영상 Sermon 
     목회자칼럼 / 논단 

예배안내 worship services
주일 예배 1부 주일 오전 11:00
주일 예배 2부 주일 오후 2:30
금요 가족예배 금요일 오후 7:30
새벽 기도회 화-토 오전 6:00
어린이 주일학교 주일 오전 11:00
금요 중고등부
및 청년부 모임
금요일 오후 7:30
영어 성경 공부 주일 오전 9:30
오시는 길  주보 
관련 링크  새가족 환영 
Today, Yesterday, Total
56 , 475 , 351,458
 
작성일 : 16-01-02 04:45
2016년 새해를 맞이하여
 글쓴이 : 박석중목사
조회 : 4,005  
하나님의 은혜로 2016년 새로운 한해를 맞이했습니다.

새롭게 살아가려면 무엇보다 먼저 마음이 새로워져야 합니다. 마음이 새로워지면 우리의 말과 행실과 삶이 변할 것입니다.
금년도 표어를 ‘그리스도 예수님의 마음을 품어라’로 정했습니다. 사람의 사람됨은 외모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고, 어떤 지위나 신분에 달려 있는 것도 아니고, 마음에 달려 있습니다.

선한 마음을 품으면 선한 사람이고, 악한 마음을 품으면 악한 사람입니다. 마음에 말씀을 품으면 은혜로운 사람이 되고, 욕심을 품으면 죄를 짓습니다. 마음에 사랑을 품으면 원수라도 용서하며 선을 행하게 되고, 마음에 미움을 품으면 독을 품어 냅니다. 예수님의 마음을 품으면 예수님 닮은 사람이 되고, 마귀의 마음을 품으면 마귀 같은 사람이 됩니다.
 
하나님이 위대하고 아름다우신 것은 하나님의 마음과 본성이 자비하고 선하고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사랑하고 닮고자 하는 것은 예수님의 마음이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믿어 그리스도인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열심히 교회에 다니고 종교적인 행사에 잘 참여한다고 해도 예수님의 마음을 품지 못하면 진정한 예수님의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이며 그 몸에 붙어 있는 지체입니다. 한 지체가 고통을 당하면 온 몸이 아프고 고통스럽고, 한 지체가 영광스러우면 온 몸이 다 영광을 누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함께 지체된 우리는 즐거워하는 자들과 함께 즐거워하고 우는 자들과 함께 울 수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의 마음을 품는다는 것이 무엇입니까? 예수님은 본래 하나님과 동등한 분이지만 하나님과 동등한 대접을 받으려 하지 않으시고 자신을 비우고 자신을 낮추어 종의 형체를 가지셨습니다. 당연히 받아 누려야 할 모든 영광과 특권을 포기하고 다른 사람을 섬기며 사셨습니다.  예수님의 마음을 품고 지체된 우리들이 서로 사랑하고 아끼며 동고동락한다면 한 해 동안 영적으로 성숙하게 되고 주님께 영광을 돌리며 살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첫 단추를 잘 끼워야 하듯이 무엇이나 시작을 잘해야 합니다. 시작을 잘한다는 것은 목표를 바로 정한다는 말과도 같습니다. 우리 인간은 목표지향적인 삶을 살 때 가장 아름다운 생애를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

사랑하는 달라스 동부장로교회 성도들의 가정과 생업 위에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바라며 2016년 한 해 동안 주 안에서 승리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