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소개 말씀 교육부 선교부 청년부 목장 소리모아찬양대 친교/나눔 동부사진첩 가정예배


설교그룹
     설교 동영상 Sermon 
     목회자칼럼 / 논단 

예배안내 worship services
주일 예배 1부 주일 오전 11:00
주일 예배 2부 주일 오후 2:30
금요 가족예배 금요일 오후 7:30
새벽 기도회 화-토 오전 6:00
어린이 주일학교 주일 오전 11:00
금요 중고등부
및 청년부 모임
금요일 오후 7:30
영어 성경 공부 주일 오전 9:30
오시는 길  주보 
관련 링크  새가족 환영 
Today, Yesterday, Total
250 , 477 , 544,688
 
작성일 : 18-12-31 07:34
2019년도 새해를 맞이하면서
 글쓴이 : 박석중목사
조회 : 142  
하나님의 은혜로 2019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2019년 교회 표어를 ‘가서 제자 삼으라’로 정했습니다. 주님의 약속을 붙들고 목표를 향해 정진하는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부활하신 주님은 갈릴리로 가셔서 제자들을 만나셨습니다. 마태복음 28:18-20에 보면 주님은 그 자리에서 놀라운 세 가지 말씀을 하셨습니다. 첫째는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가 주셨다는 위대한 선언과 둘째는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는 위대한 명령과 셋째는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겠다는 위대한 약속입니다.


  위대한 선언
  사망 권세를 이기고 부활하신 주님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가 주어졌습니다. 주님은 하나님께로부터 합법적으로 그리고 정당하게 이 권세를 받았습니다. 주님이 가지신 권세는 위로는 하늘에서부터 아래로는 땅까지 그 중간에 있는 우주 공간의 모든 것들을 다스리고 통치할 권세입니다. 하늘을 다스리고 천사를 부리며 땅과 세상의 모든 만물과 사람을 다스리는 우주적인 권세입니다. 하나님이 가지고 계신 모든 권세를 예수님이 행사하도록 허락을 받았습니다. 이 권세를 가지신 주님께서 메시야왕국이 시작됨을 선포하며 구원사역이 새롭게 시작될 것임을 알리신 것입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주님께서 제자들에게 사명을 주시고 복음전파를 명하셨습니다.


  위대한 명령
  주님께서 제자들에게 명한 것은 무엇입니까?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으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제자들에게 주신 명령이며 동시에 우리에게 주신 명령입니다. 주님은 ‘가라’고 하셨습니다. 복음 전파는 찾아가는 것입니다. 복음 전파는 하나님께서 계획하고 하나님께서 시작하신 일입니다. 구원은 하나님에게서 나옵니다.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셨습니다. 하나님이 최초의 전도사요 선교사입니다. 죄인들이 그리스도를 보내달라고 요청한 것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보내셨습니다. 오늘날도 전도자를 보내달라고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래도 찾아가야 합니다. 일방적으로 찾아가서 전해야 합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가라고 명령하십니다. 죄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복음이고, 사람을 살릴 수 있는 것 역시 복음입니다. 그러므로 가야 합니다. 우리가 가서 전하면 들을 사람이 있고 믿을 사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자 삼으라’ 하셨습니다. 제자는 선생이신 예수 그리스도에게서 듣고 배운 것을 그대로 따르는 사람입니다. 예수님의 제자는 모든 것을 예수님이 하신대로 따라하는 사람입니다. 요한복은 8:31에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된다고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말씀대로 사는 사람이 주님의 제자입니다. 프로그램을 만들어 놓고 몇 주 참여한다고 제자 되는 것 아닙니다. 참 제자가 되려면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세례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말씀을 배우고 지켜야 합니다. 주님의 말씀대로 살아야 합니다. 무엇을 가르치고, 무엇을 지키게 해야 합니까? ‘주님께서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치고 지키게 해야 합니다. 예수님에게서 듣고 배운 모든 것을 그대로 지키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주님은 교회 다니게 만들라고 하지 않고 ‘제자 삼으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이 전도의 궁극적 목표이며 교육의 궁극적 목적입니다. 제자 삼는 것은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삶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닮아가게 만들고 예수님처럼 살게 만드는 것입니다.


  위대한 약속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참으로 위대한 약속입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그 주님께서 세상 끝날까지 우리와 항상 함께 있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항상’ 함께 있겠다는 말은 매 순간 순간마다 항상 함께 있겠다는 뜻입니다. 마가복음 16:20에 “제자들이 나가 두루 전파할 새 주께서 함께 역사하사 그 따르는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거 하시니라” 주님은 제자들이 나가서 전도할 때 그 현장에서 함께 해주셨습니다. 따라다니면서 도와주셨습니다. 주님께서 함께 하시는 것을 체험하기 원하십니까? 그렇다면 복음을 전해보십시오. 주님께서 함께 하시는 증거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성도가 천국에 가서 받을 상이 무엇일까요? 바로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고전 9:18).

  달라스 동부장로교회 모든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바라며 2019년 한 해 동안 주 안에서 승리하시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