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소개 말씀 교육부 선교부 청년부 목장 소리모아찬양대 친교/나눔 동부사진첩 가정예배


교육부그룹 Education
     유아부 
     유치부 
     유년부 
     중고등부 
     어와나 

예배안내 worship services
주일 예배 1부 주일 오전 11:00
주일 예배 2부 주일 오후 2:30
금요 가족예배 금요일 오후 7:30
새벽 기도회 화-토 오전 6:00
어린이 주일학교 주일 오전 11:00
금요 중고등부
및 청년부 모임
금요일 오후 7:30
영어 성경 공부 주일 오전 9:30
오시는 길  주보 
관련 링크  새가족 환영 
Today, Yesterday, Total
370 , 464 , 448,134
 
작성일 : 18-03-04 22:32
2018년 3월 첫째주일 [Tell the Truth]
 글쓴이 : 권두현
조회 : 332  
2018년 3월 4일 주일예배

# 진리를 말하라 Tell the Truth / 열왕기상 21:4-10 

# 암송 Memory Verse : 출애굽기 Exodus 20:16 You shall not bear false witness against your neighbor.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 증거하지 말라

 이스라엘 왕 아합의 왕궁에서 가까운 곳에 나봇에게 포도원이 있었습니다. 아합은 나봇에게 자기의 채소를 심을 수 있도록 넘겨 달라고 말합니다. 그런데, 나봇이 소유한 포도원은 조상의 유산으로 절대 줄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아합은 근심하고 답답하여 침상에 누워 얼굴을 돌리고 식사도 거르게 되었습니다. 아내 이세벨은 아합 왕의 근심을 물어보고 나봇의 포도원을 주겠다고 당당히 말합니다. 왜냐하면 아합의 이름으로 편지들을 써서 나봇과 함께 사는 장로들과 귀족들에게 보냅니다. 또한 불량한 두 사람을 사서 나봇이 하나님과 왕을 저주하였다고 거짓증거할 것을 명령합니다. 결국 나봇은 무고하게 돌에 맞아 죽게 됩니다. 이세벨의 계획대로 아합에게 포도원을 넘겨주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사람 엘리야가 임하여 왕을 만나게 됩니다. 아합이 나봇을 죽이고, 포도원을 빼앗았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 재앙을 내리시기로 결정하십니다. 하나님의 눈에 악한 행위를 한 아합은 그 즉시 옷을 찢고 굵은 베옷을 입고 회개합니다. 아합의 겸비하고 진실로 회개함을 하나님께서 보시고 아합의 때가 아닌, 아들의 시대에 재앙을 연기하기로 결정하십니다. 거짓 증거는 자신의 이익을 얻기 위해 하는 죄입니다. 아무리 착한 거짓말이라 할지라도 거짓말은 거짓말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동부장로교회. All rights reserved.